본문 바로가기
Men's Beauty/Cosmetics

데일리로 쓰기 편한 남자 피부 톤업 크림 추천(엠도씨 화이트닝 톤업 크림)

by BetterManTomorrow 2024. 4. 16.

요즘은 화장하는 남자들도 많고,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기본으로 사용하는 남자들도 많으신데요. 아직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남자 피부를 톤업해줄 크림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엠도씨 화이트닝 톤업 크림입니다. 이 제품은 제가 1년 넘게 사용해봤는데요. 발림성도 좋고, 기능성도 증명돼서 추천할만 하더라고요.

 

이 제품은 2005년부터 남성화장품을 전문으로 개발 및 유통해온 엠도씨의 화이트닝 톤업 크림인데요. 저는 남성 패션잡지 GQ를 통해 처음 접했습니다. 당시에 좋은 평가를 받아서 구입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리뷰를 위해 다시 찾아보니 GQ품평단 평가에서 피부톤 개선 만족도 99%를 받았고, 화장품 성분을 분석해주는 어플 '화해'에서도 2019년도 남성 베이스메이크업 부문 1위를 차지했더라고요.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성분은 쌀겨 추출물이 70% 이상 함유되어 피부 미백과 보습을 동시에 도와주고, 향료 이외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 만한 성분이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자극없이 사용하시기 좋을 거예요.

 

저도 민감성이라 남성용 화장품을 잘 사용하지 않는데 이 제품은 꾸준히 사용했었습니다.

 

 

장점은 피부톤 개선과 피부결 정돈

이 제품의 최대 장점은 일단 '피부톤 개선'과 '피부결 정돈'입니다. 톤 개선 제품들이 비비크림처럼 화장을 한 느낌이 나거나, 백탁현상처럼 인위적인 느낌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자연스럽게 얼굴이 화사해져요.(눈에 띄게 하얘지는 느낌보다는 화사해진다는 표현이 잘 들어맞는 것 같고, 처음 바를 때 백탁현상이 좀 있으나 바로 잘 스며듭니다.)

또한 발림성이 좋아서 수분크림을 섞어 바를 필요 없이 손등에 짜서 슥슥 문지르기만 하면 ① 보습과 ② 피부톤 개선, ③ 피부결 정돈 세가지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보습력과 지속력이 좋아서, ​바쁜 출근 시간에 로션처럼 사용하기에 좋았습니다. 저도 매일 아침 출근할 때마다 애용하고 있어요.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미백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기타 장점으로는 펌핑식이라 사용량 조절이 쉽다는 점 정도가 있겠네요.

 

얼굴이 칙칙해서 고민이신 분들 중요한 날 비비크림 바르시기 전에 로션 대용으로 사용하셔도 시너시 효과가 날 거예요. 구매는 가까운 올리브영 매장에 가시거나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양이 적고 사용량 확인이 어려워

단점은 일단 양이 적어요. 가격이 싼 편이라 가성비가 나쁘다고 할 순 없지만 아주 좋다고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펌핑식이라 남은 양을 볼 수가 없어서 불편해요. 원래 용량 자체가 50ml 이다보니 무게로도 얼마나 썼는지 가늠하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꼭 확인하셔야 할 점은 '커버력은 거의 없어요!' 피부톤은 밝게 해주는 게 주 목적인 제품이라, 확실한 잡티 보정을 원하신다면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 컨실러를 사용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그리고 1년 가까이 사용해 본 경험으로는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예방차원이 아니라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라신다면 엠도씨 화이트닝 톤업 크림이 아니라별도로 주름개선 제품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