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Music

엑스원 김우석의 데뷔, 키, 방송활동, 취미, 반려견 등 알아보자

by BetterManTomorrow 2020. 10. 1.

김우석(1996년 10월 27일생)은 ‘티오피미디어’ 소속 남자 아이돌 그룹인 ‘업텐션’의 멤버입니다. ‘프로듀스 X 101’에 참가하여 남자 아이돌 그룹 ‘X1’으로 활동하기도 했었습니다.


김우석의 데뷔

김우석의 원래의 꿈은 바리스타였다고 합니다. 현 소속사로부터 길거리에서 캐스팅되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연습생 적성에 맞는지 확신이 없었으나 선배그룹인 ‘틴탑’의 백댄서로 무대를 경험해본 후에 생각을 바꿨다고 하네요.


엑스원 김우석의 데뷔, 키, 방송활동, 취미, 반려견 등 표지


이후 2015년 9월 10일 아이돌 그룹 ‘업텐션’의 미니 1집 ‘一級秘密(일급비밀)’로 데뷔했습니다. 그룹 내에서 센터와 서브보컬 포지션을 맡고 있습니다.


신체스펙

그룹 내에서 센터를 맡고 있는 만큼 외모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프로듀스 X 101’ 참가자들이 뽑은 비주얼 2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김우석 본인은 왼쪽 얼굴이 마음에 들어 왼쪽 얼굴을 많이 보여 준다고 하네요.



키는 173.5cm, 54kg, 신발 사이즈 250mm로 연예인치고는 작은 편이지만, 머리도 작고 어깨가 직각이라 비율좋고 옷테가 남다릅니다. 마른 편이라 여성사이즈를 입기도 한다.


방송활동

2019년 5월부터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X 101'에 참가했습니다. 방송 시작 전부터 잘생긴 외모로 큰 주목을 받았고, 경연에서도 준수한 실력을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2위라는 최종 순위를 얻으며 아이돌 그룹 ‘X1’으로 데뷔하였습니다.


‘X1’ 이후 첫 솔로 앨범[1st DESIRE (GREED)]를 발매했습니다. ‘DESIRE’ 트릴로지 중 첫 번째로, 탐욕과 욕심에 대한 내용이라고 하네요.


엑스원 김우석의 솔로앨범


보컬실력도 갈수록 성장하고 있습니다. 복면가왕 125차 경연에 3라운드까지 진출하여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본인도 3라운드 진출은 예상 못했는지, 3곡을 모두 부른 것만으로도 만족스럽다고 밝혔습니다.


특이한 점은 예고편이 나왔을 때, 가면 쓴 김우석의 노래부르는 제스처만으로 그의 정체를 눈치 챈 팬들이 많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웹드라마 ‘트웬티트웬티’에 출연하기도 하였으며, 연기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2020년 2월,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 최초의 남성 광고모델로 발탁되기도 했습니다. 뷰티 플랫폼 '왈라뷰'의 모델로도 발탁된 바 있습니다.


엑스원 김우석의 트웬티트웬티


김우석 광고

음악적으로 계속 성장 중


소속사인 ‘티오피미디어’에 입사했을 당시 랩을 담당했지만, 서브 보컬로 포지션을 옮겼습니다. 현재 팬들은 김우석 랩에 대한 자부심을 보일 때 마다, '힙합 아기 고양이'라는 호칭으로 부른다고 합니다.


저음에 차분하고, 따뜻한 톤의 음색이 특징입니다. 보컬 쪽에 진지하게 관심을 두게 된 계기가 박효신이라서, 롤모델이 박효신이라고 합니다.


작곡을 공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첫 데뷔앨범 7곡 중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 5곡이나 된다고 하네요. 2018년 김우석 본인의 생일에 ‘V LIVE’에서 작곡한 곡을 회사에 제출했다고 말했고, 부르기도 했지만 아쉽게도 수록되지는 않았습니다. 제목은 ‘오롯이 너에게’라고 합니다.


김우석 이미지 1


김우석의 별명

우남신(김우석 남신), 짤랑이(‘호빵맨’의 캐릭터 ‘짤랑이’를 닮아서 붙여진 별명), 김따따(애교를 준비를 할 때 "따, 따!"하는 모습에서 붙여진 별명) 등이 별명입니다. 본인은 ‘우석이의 언박싱’에서 짤랑이보다 딸랑이가 더 좋다고 말했습니다.


김우석 이미지 2김우석 이미지 3

김우석의 성격, 취미 등

데뷔 전 중학생 시절부터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당시 담임선생님이 ‘프로듀스 X 101’ 프로그램 방영 당시 반 학생들에게 해주었다고 합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고, 특히 닭발을 굉장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X1 FLASH’에서 멤버들에게 닭발을 전파하는 모습이 교주 같다고 ‘닭발교주’라는 별명이 붙여지기도 했습니다.


김우석 이미지 4김우석 이미지 5


남는 시간에는 게임을 즐겨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LOL(리그 오브 레전드)를 주로 하는 편인 듯한데 가장 높았을 때의 티어가 ‘다이아’까지 올라갔었다고 하네요. 실력이 굉장히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게임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온 적이 있었는데, 당황하면 실력발휘를 못하는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그림도 잘 그립니다. 2016년에 ‘안녕하세요’에 출연했을 때 MC들에게 캐리커처를 선물했습니다.


반려견 메종 따따

반려견 ‘메종 따따’를 매우 아낀다고 합니다. 품종은 포메라니안이고 수컷이라고 합니다. 방송에도 출연한 적 있는데 강아지의 이름을 처음엔 (장난으로) 비밀이라고 말하고는, 3개월 가까이 공개하지 않다가 개인 리얼리티 방송에서 공개했습니다. MBC에서 방영하는 ‘2020 추석특집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에도 함께 출연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팬덤 니아

2020년 4월 23일 ‘V LIVE’에서 ‘니아(Nia)’라는 팬덤의 이름을 공식발표했습니다. ‘니아’는 베고니아에서 따온 것으로 사시사철 꽃을 피우고, 사랑을 주고 받는 꽃이라고 합니다. ‘니아’의 애칭은 ‘냐냐’로 팬들은 애칭을 더욱 좋아한다고 합니다.


김우석 이미지 6


김우석은 한 방송에서 그림으로 심리검사를 받던 중, 자신을 상징하는 나무를 그리면서 옆에 베고니아를 그리며 팬들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