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Review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트루 와이어리스(TWS) EHD9001TA

by BetterManTomorrow 2020. 5. 23.

원모어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발매했습니다. 이전에 발매한 스타일리시가 생각보다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생각보다 좋은 반응을 얻었었기에 국내에도 기대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국내외 리뷰어들의 리뷰도 슬슬 올라오고 있습니다.


스펙만으로는 이 가격대에 이정도 제품으 나올 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좋은 스펙으로 발매되었는데 169,000원으로 정식 발매 가격까지 매우 착합니다. 그렇다면 구매 전 어떤 부분을 살펴봐야 하는지 어떤 스펙이 잘 나온건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죠.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브랜드 소개

원모어는 중국에 본사를 둔 음햑기기 제작 전문업체입니다. 샤오미의 피스톤 시리즈 개발을 맡았던 것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어느 정도 익숙하실텐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 오디오 장비를 제공한다는 모토를 가지고 고급스러운 패키징과 함께 대부분의 이어폰에서 2개 이상의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원모어만의 시그너처 사운드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디자인과 구성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원모어 특유의 이어버드 디자인 (★★★★☆) 

디자인은 스타일리시와 같은 맥락의 그것입니다. 스타일리시가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2019를 수상한 이력도 있는데 유사한 디자인으로 발매되었으니 디자인은 뭐 객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만하다고 할까요..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저는 개인적으로 시중에 이어폰과 비교를 했을 때 평범하면서도 개성이 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중상정도? 아무래도 원모어 만의 특징있는 디자인을 잘 구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어버드를 보시면 검은 색에 붉은 색(외부 수음 마이크)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터치패드 부분은 금속 코팅이 되어 있는데 금속 코팅임에도 전파방해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 금속 코팅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인 부분까지 같이 잡았습니다.


  패키징과 구성품 (★★★★★)

원모어가 가격대비 패키징을 고급스럽게 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패키징은 꽤 고급스럽습니다. 박스에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제품 스케치와 스펙이 써져 있고요.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구성품도 풍성합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이어버드, C타입 케이블, 기본형 실리콘팁 4쌍(이어버드에 장착된 실리콘팁 포함), 삿갓모양의 실리콘팁 3쌍, 이어후크 4쌍(이어버드에 장착된 이어후크 포함)이 있습니다. 한국어가 포함된 매뉴얼과 파우치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XS사이즈의 이어팁이 있어 귀가 작은 여성분들을 배려하였습니다. 그리고 삿갓모양의 이어팁은 강한 저음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착용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스 디자인 (★★★★☆)

케이스 소재가 메탈로 되어 있습니다. 며칠만 사용해도 상처투성이가 되는 에어팟 케이스와는 다르게 집어 던져도 괜찮을 것 같네요.(아래 부분은 무선충전을 위해 고무소재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아주 작은 사이즈는 아니지만 얇아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는 좋습니다.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전면에는 LED 인디케이터, 후면에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안쪽에는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저는 별도 버튼이 있는게 좋더라고요.


뚜껑은 프리스탑은 아니지만 조금만 기울여도 닫히는 그런 제품들과는 다르게 힌지가 잘 고정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크게 불편을 느끼시진 않을 듯 합니다.


착용감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적당한 착용감 (★★★★☆)

커널형 인이어 치고는 이압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특정 부분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이어후크, 바로 윙팁입니다. 스타일리시와 똑같이 무조건 적으로 이어후크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어후크를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그리 반갑지는 않네요. 물론 이어후크 치고는 이물감 없이 편안한 편이긴 합니다. 없이 사용하시면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사운드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가성비 좋은 사운드 (★★★★★) 

사운드는 스펙이 굉장히 좋습니다. 드라이버는 1개의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또 1개의 밸런스드 아마추어가 탑재된 듀얼 드라이버 방식입니다. 10만원대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한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밸런스드 아마추어를 사용한 제품은 아마존 말고는 보지 못했는데 놀랍습니다.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드라이버 관련하여 좀 더 설명을 원하시는 분은 드라이버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모어 제품들은 음질이 좋은 편이고 시그너처 사운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제품 역시 좋습니다. BA드라이버가 탑재되어 고음에서의 해상도도 좋고, 저음의 펀치감 역시 충분합니다. 공간감은 10만원 후반대에서 20만원 초반대의 블루투스 이어폰들과 비슷합니다. 가성비가 높다고 볼 수 있겠지요.


  V자형 밸런스와 코덱 지원 (★★★★★)

밸런스는 V자형으로 중음이 약간 아쉽긴 합니다면 고음역대의 치찰음이나 현악기가 잘들리고 20Hz대의 딥베이스도 잘 표현하여 어떤 장르의 음악도 잘 소화할 것 같습니다. 다만 약간 저음의 남성 보컬음악을 위주로 즐기시는 분이라면 아쉬우실 수도 있습니다.


퀄컴 QCC3034칩셋이 들어가 있어서 aptX코덱과  AAC코덱을 사용가능합니다. 스펙은 가격 대비 미치긴 미쳤습니다.



노이즈는 없다고 볼 수는 없지만 거의 없다고 보시는 게 맞을 정도로 잘 들리지 않습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도 적은 편입니다. 사운드면에서는 확실히 추천할 만 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실망스러운 ANC (★★☆☆☆)

아무래도 관심이 가장 많이 가는 부분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겠죠.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쉽습니다. 별로예요. 해외 리뷰어들의 반응도 좋은 반응이 많지는 않습니다.


사실 에어팟 프로나 소니 WF-1000XM3와 비슷한 수준의 ANC 블루투스 이어폰은 없습니다. 이 두모델이 최고이고 이하로 AKG N400이나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2, 수디오 엣트 등이 뒤를 잇는데 젠하이저나 수디오에 비해서도 더 좋은 평가를 주기는 어렵습니다.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가장 큰 문제는 ANC를 작동시키면 밸런스가 변한다는 겁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로 많이 개선이 되었으나 여전히 밸런스가 변하기는 하고요. 밸런스가 변한다는 건 소음을 상쇄하는 전파가 재생되고 있는 음악에 까지 영향을 주고 있다는 뜻인데 몇번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더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바로 구입하지 마시고, 정식 발매 이후 다른 구매자들의 평을 보고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배터리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배터리는 평타 (★★★☆☆) 

충전은 C타입 고속충전으로 15분 충전으로 2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무선 충전도 가능합니다. 배터리 타임은 유닛 단독 ANC 사용시 5시간, 미사용시 6시간 케이스 포함 총 2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편의기능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세심한 터치패드 설계 (★★★★★) 

터치패드를 지원하고 물리버튼도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은 할 수 없고, 일반적인 음악 조작과 통화조작은은 물리버튼으로, ANC와 외부소리듣기 기능은 터치로 조작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세심하게 신경썼다고 생각합니다. 터치만으로 사용하면 외우기 힘들거든요.


물리버튼도 귀에 이압을 주지 않는 곳에 위치하여 사용하기 굉장히 편합니다.


 안정적인 페어링 (★★★★★)

페어링 역시 강점이죠.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꽤 고스펙의 안테나로 케이스만 열어도 마지막으로 연결되었던 디바이스로 바로 연결이 되고, 영상 시청시 크게 딜레이도 없습니다. 사용환경에 따라 AAC, aptX 코덱으로 바꿀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물론 페어링은 에어팟 프로나 갤럭시 버즈 플러스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귀에 꽂기 전에 페어링이 되며, 굉장히 안정적입니다.


근접센서 기능도 지원하고, 양쪽 이어버드를 둘다 마스터로 연결하는 트루와이어리스 스테레오 플러스를 지원하지만 기기에 따라 되는 제품이 있고 안되는 제품이 있다고 하니 사용하시는 기기의 스펙을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충분히 추천할만 합니다. 국내 정발 제품을 구입하시면 1년동안 정식 A/S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스펙이 미쳤습니다. 사실 이정도 스펙이면 저는 ANC가 포함이 되지 않았더라도 구매를 추천할 것 같습니다.


원모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TWS


현재 사전 예약 중(사전 예약 바로가기)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ANC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조금만 더 기다려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추가 펌웨어 업데이트로 개선 가능성이 있으며, 업데이트로 안정이 될 때쯤이면 가격도 할인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리뷰로 돌아올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