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Tips

소니 WH-1000XM4 헤드폰, 월마트 등재와 함께 가격 및 스펙 공개

by BetterManTomorrow 2020. 6. 15.

오늘은 헤드폰 관련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공식 공개는 아니지만 브라질의 'Anatel 시스템'에서 외형사진과 설명서의 일부가 유출된 이후 최초로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일명 아이유 헤드폰으로 불리는 WH-1000X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WH-1000XM4의 정보가 월마트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WH-1000XM4


대략적인 스펙과 가격만이 공개된 상태이며 구매는 불가합니다. 가격은 348달러(약 44만원)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와 국립전파연구원으로부터 WH-1000XM4가 전파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이르면 한달 안으로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세정보에 앞서 아주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아주 놀랄 만한 변화는 없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멀티 포인트 페어링을 지원하여 실내에서의 효용성을 높이고, DSEE HX를 업그레이드한 DSEE Extreme이 새로 탑재되었으며, 기존의 기능들이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보입니다.


월마트 스크린샷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소니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는 상태이며, 주로 비슷한 시기에 WF-1000X 시리즈(블루투스 이어폰) 새 버전을 함께 출시 했었기 때문에 정보가 함께 공개될 것으로 기대를 했지만 블루투스 이어폰과 관련된 정보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헤드폰 발매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가운데, 보스와 소니라는 절대적 강자가 존재하는 블루투스 헤드폰 시장에서도 애플이 편의성을 앞세워 점유율을 가져 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WH-1000XM4


아래는 월마트를 통해 제시된 상세 스펙입니다.


ANC 기능 (소니 WH-1000XM4)

추가 마이크를 탑재하여 통화 품질이 향상되었고, 높은 주파수의 소리를 좀 더 잘 차단한다고 합니다.


Sony Headphones Connect 앱이 주변 소리를 조정하여, 이동하며 사용할 때에도 전송 알림과 같은 필수 사운드를 계속 들으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LDAC 코덱 (소니 WH-1000XM4)

소니의 자체 개발 코덱인 'LDAC 코덱'을 꾸준히 밀고 있습니다. LDAC 코덱은 기존의 블루투스 오디오 보다 약 3배 더 많은 데이터(최대 전송속도 990kbps)를 전송하여 해상도 높은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DSEE Extreme' 기술로 구동되는 LCP(Liquid Crystal Polymer) 다이어프램이 있는 40mm 드라이버는 Hi-Res Audio 호환이 가능하여 최대 40kHz의 전체 주파수 범위를 재현합니다.


DSEE 업그레이드 (소니 WH-1000XM4)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Extreme은 Sony Music Entertainment와 공동 개발한 Edge-AI를 사용하여 압축된 디지털 음악파일을 실시간으로 업스케일링합니다.


보컬 또는 인터루드와 같은 각 곡의 악기, 음악 장르, 및 개별 요소를 동적으로 인식하여 압축에서 손실된 고음역을 보다 풍부하고 보다 완벽한 청취환경으로 복원한다고 하는데 DSEE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긴 합니다만 좋은 기능인 건 확실합니다. 얼마나 업그레이드되었을지 궁금하네요.


멀티포인트 페어링 (소니 WH-1000XM4)

두 개의 블루투스 장치와 동시에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화가 오면 헤드폰이 울리는 장치를 인지하고 자동으로 올바른 장치에 연결합니다.


또한 버튼 하나만 누르면 헤드폰을 두 장치 중 하나로 빠르고 부드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소니 WH-1000XM4)

한번 충전으로 최대 30시간의 단독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급속 충전을 지원하여 10분의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편의성

'Adaptive Sound Control'을 통해 자동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소리가 조정됩니다. 직장이나 카페와 같이 자주 방문하는 위치를 인식하고 이상적인 청취 환경으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보행, 대기 또는 이동과 같은 현재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상황에 가장 적합하게 사운드 환경을 조절합니다.


WH-1000XM4 헤드폰의 발포 우레탄 소재를 통해 만들어진 이어패드가 매우 부드럽고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키며, 이어패드 접촉을 증가시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더 가벼워 졌다고 합니다.


그밖에 터치 컨트롤, 추가 탑재된 마이크를 통해 통화품질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