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Review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 무선 이어폰 추천

by BetterManTomorrow 2020. 5. 13.

블루투스 이어폰 하나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같은 가격이라면 유선 이어폰은 더 좋은 음질을 제공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굳이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무시할 수 없는 편의성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처음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할 때 선이 없어지는 놀라운 해방감을 저 역시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기 수준 높은 음질과 통화품질뿐만 아니라, 그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당연히 사용해보셔야 할 버즈 플러스를 리뷰합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


※ 무조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고급 이어폰을 원하신다면 여기로 (젠하이저 MTW2 리뷰)


브랜드 소개

삼성전자가 2020년 2월 11일에 공개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갤럭시 버즈의 후속작이나 디자인은 거의 변화없이 스펙만 개선된 마이너한 후속작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음질, 통화품질뿐만 아니라 배터리 타임 등 편의성까지 전체적인 성능이 대폭 향상되면서, 이어폰 등의 음향기기에서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평가를 받던 삼성이 하만 인수 효과를 보기 시작했다는 평가를 받기 시작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 삼성전자는 2016년 11월 신성장 분야인 자동차 전자장비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하만을 약 9조원에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시켰습니다.


▶ 이후 갤럭시 탭 S3에 하만의 브랜드인 AKG의 튜닝 스피커가 탑재되는 것을 시작으로 갤럭시 시리즈의 스피커와 번들 이어폰도 AKG로 교체되었으며, 갤럭시 버즈 역시 인수한 하만의 기술력으로 기존 삼성 제품에 비해 음질이 개선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하만은 미국의 자동차 전자장비, 오디오 및 음향장비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JBL, AKG 등 오디오, 스피커 관련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AKG는 오스트리아의 오디오 브랜드였으나 1994년 하만에 인수되었습니다.


디자인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

  변함없는 디자인 (★★★★☆)


디자인면에서는 기존에 호평을 받았던 심플한 갤럭시 버즈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그대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성향에 따라 변화가 없는 것이 단점이 될 수는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케이스의 경우에 무광에서 유광으로 바뀌고, 힌지부분이 개선되어 뚜껑을 여닫을 때의 감도가 좋아졌습니다. 특정 각도까지 내려가지 않으면 닫히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뚜껑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이어버드를 넣고 빼기가 좀 더 용이해졌습니다.


착용감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

  안정적인 착용감 (★★★★☆)


이어버드 자체가 작은 편에 속해서 안정감있게 쏙 들어갑니다. 최소화된 윙팁이 생각보다 효율적이어서 러닝이나 운동 중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커널형 이어폰으로 기본적인 차음력이 준수한 편이고, 갤럭시 버즈 전용으로 나오는 컴플라이 폼팁을 이용하시면 좀 더 높은 차음력으로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폼팁은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긴 합니다.


사운드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

  가성비 높은 음질 (★★★★★)


기존 버즈와는 다르게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하나 더 추가하였습니다. 저음역을 담당하는 우퍼와 고음역을 담당하는 트위터를 나눠서 2 way 방식의 드라이버 구성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음역에서 강점을 보이는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고음역에서 강점을 보이는 BA 드라이버를 듀얼로 사용하는 고가의 이어폰들이 있는데, BA드라이버가 고가이다 보니 다이나믹 드라이버 두개를 사용하여 밸런스를 향상시키곤 합니다.


음질 자체의 해상도와 공간감 역시 크게 향상되었고, 저음의 펀치감도 좋고 고음의 치찰음도 또렸하게 잘 들렸습니다. 하만 인수의 효과가 이제야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고 평가를 받고 있을 정도입니다.

약간 플랫한 베이스에 저음역과 고음역에 힘을 준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플랫한 느낌이라 어떤 장르의 음악이든 잘 소화할 수 있는 올라운더라고 볼 수 있어 음악취향에 상관 없이 구매해도 무방합니다.


중음의 질감이 약간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 부분은 갤럭시 버즈 전용으로 생산되는 컴플라이 폼팁을 사용하면 얕았던 중음의 질감이 풍성해지는데 그 차이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함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폼팁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그 차이가 크게 느껴져서 폼팁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 AAC, SBC, 삼성 전용 SSC 코덱을 지원합니다.


통화품질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

  수준 높은 통화품질 (★★★★☆)


통화품질 역시 굉장히 많은 개선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에어팟 프로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통화품질 투탑으로 두고 싶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75t 보다 나은 통화품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이크가 하나 더 추가되어 각 이어버드당 3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통화품질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배터리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

  강력한 배터리 지속력 (★★★★★)


배터리 성능이 비약적으로 상승되었습니다. 한 번 충전으로 단독으로 11시간을 버틸 수 있습니다. 시중에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중 배터리 지속시간은 최상급입니다. 그리고 3분 충전으로 1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기 때문에 배터리만 보고 구입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타입 충전케이블에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편의성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

  놀라운 페어링 호환 (★★★★☆)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라면 편의성과 페이링이라는 장점때문에 필수로 구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페어링 속도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빠른데다 멀티페어링을 지원히기 때문에 기기를 옮겨 페어링 하거나 커플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용이합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강력함 (★★★★★)


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편의성은 입이 아플 정도. 직관적인 이퀄라이저, 케이스 용량 표시, 주변소리 듣기 기능, 터치패드 커스터마이징 기능, 잃어버린 이어버드 찾기 기능 등등 셀 수 없다.

게임모드를 켜면 레이턴시 80ms로 딜레이 거의 없이 휴대폰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단점 및 해결방법

최대 볼륨이 좀 작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방법을 자세히 설명한 유투브 동영상이 있어 첨부합니다. 혹시 최대 볼륨을 늘리고 싶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보러가기)


▶ 조깅시 볼륨이 내려가는 현상 해결방법 : 갤럭시 웨어러블 앱 실험실 탭에서 이어버드 가장자리 두 번 두드리기가 켜져있다면 끄기


개인적으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되지 않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단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ANC의 경우에도 어지럼증이나 두통 등 개인 차가 있기 때문에 단점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마치며

기존 버즈와는 모든 면에서 향상되었습니다. 별도 코멘트 없이 가격 2~3만원 차이라면 무조건 버즈 플러스를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에어팟 프로가 음질이나 통화품질은 일정 부분 우위에 있다는 사실은 인정하지만 만약 본인의 귀가 예민하지 않다면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에어팟 프로를 사용해본적이 없다면 음질이나 통화품질에서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절대 받지 않을 만큼 버즈 플러스는 성장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가격차이가 10만원이나 나는데다 배터리, 착용감 등을 고려한다면 버즈 플러스는 더 합리적인 선택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여러분이 갤럭시 사용자라면 말이죠.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SM-R175, 블루


ANC가 탑재되지 않은 것은 아쉽긴 하지만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기자간담회에서 노이즈 캔슬링을 넣지 않은 이유에 대해 음질과 배터리를 최우선 시 했다고 답변했고, 가격을 고려한다면 사실 단점이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분명 차별화된 장점이 있으며 이 장점에 대해 아주 만족하고 있는 소비자가 이미 전세계적으로 많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


이미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컴플라이 프리미엄 팁(갤럭시 버즈 전용)을 사용하면 에어팟 프로에 비해 부족했던 음질적인 부분(특히 중음)을 상당 부분 보완해줍니다. 한번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컴플라이 트루 그립 프로 삼성 갤럭시 버즈 시리즈 교체용 폼팁 M, 블랙, 단일상품


  케이스 추천

삼성에서 버즈 플러스를 공개하면서 레트로 케이스들을 함께 발매했는데 굉장히 반응이 좋습니다. 레트로한 느낌을 좋아한다면 한번 구경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레트로 케이스 MD-BUDSP, 옐로우 MYMY2, 마이마이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적용되어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경우 작성자에게 일정액의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댓글